카테고리 없음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해결법 및 종류

DAL 2020. 9. 2. 03:44

삼성 페이를 사용하던 도중 카드 등록도 잘되고 결제도 잘되는데 교통카드 등록 오류가 계속 나서 해결하느라 고생했던 생각이 나네요.

저처럼 고생하시지 말라고 자세히 아주 좋게 이 글을 남깁니다.

유심칩 이상

위에 사진과 같이 USIM(유심칩)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오류는 현제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유심칩이 너무 오래되었거나 손상되었다는 예상을 합니다.

삼성 페이 교통카드는 따로 결제수단이 있는 게 아니라 유심에 내장되어있는 카드 기능이 매우 중요해요.

https://www.t-money.co.kr/ncs/pct/ugd/ReadUsimCfm.dev

 

사용가능 usim 확인하기 - 모바일 티머니 안내 - 모바일 티머니 - 한꿈이카드

사용가능 USIM 확인하기 사용가능 USIM 확인 방법은 사용하시는 휴대폰의 USIM칩을 확인하시면 일련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 모바일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가능 신용카드사 SKT KT LGU+ 알뜰�

www.t-money.co.kr

이 링크를 들어가 보시면 본인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유심이 모바일 티머니에 사용할 수 있는 유심인지 아닌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 유심 번호는 유심을 꺼내어서 보았을 때 나와있는 문자와 숫자입니다 )

사용 가능 유심을 확인을 해보았는데 미지원 유심이다 혹은 손상이 된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영영 못하시는 게 아니라 주변 휴대폰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약 7000천 원 정도 하시는 금액을 지불하시고 새로운 유심을 받아서 끼워주시면 해결됩니다.

휴대폰 NFC 기능을 카드 모드로

위에 사진과 같이 NFC 기능이 카드 모드가 아닌 기본 모드나 혹은 기능이 아예 꺼져있으면 삼성 페이 교통카트 기능이 제기능을 못할 때가 있습니다.

가끔 교통카드나 삼성 페이가 안된다 싶으시면 설정에서 NFC 기능을 카드 모드로 해주세요.

교통카드 잔액 오류

삼성 페이 교통카트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분명 나는 출퇴근 용도로만 사용을 일주일 했는데 5만 원이 넘게 나왔다?

이건 말이 안 되잖아요. 이럴 땐 삼성 페이 교통카드 오류를 의심해봐야 하는 상황인데요.

애초에 우리 주변 전자 기기들은 영구적인 게 아닙니다. 기계들도 나름 그들만의 수명이 있으니까요.

삼성 페이 교통카드 잔액 오류가 났다?

이거는 유심의 수명이 거의 다 된 것 같다 라고 보시고 유심을 새로운 것으로 교환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혹여나 중요할 때 유심이 말썽을 부리면 안 되니까 미리미리 준비를 해주시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USIM칩과 스마트폰 통신사 불일치

지금 사용하고 계신 유심칩에 통신사와 휴대폰의 통신사가 불일치할 경우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쉽게 말해서 내 통신사는 지금 엘지(LG)인데 휴대폰은 케이티(KT) 이런 상황입니다.)

설정을 들어가셔서 정보 확인을 잘해보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티머니 페이를 이용한다

꼭 삼성 페이의 교통카드를 이용하란 법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삼성 페이의 교통카드는 너무 복잡하다 오류가 계속 뜬다 하실 경우 그냥 편하게 티머니 페이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따로 복잡한 과정 없이 등록 가능하고 이 앱은 NFC 기능만 가능하다면 유심과 스마트폰 관계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앱입니다.

KT 이용자들만

KT 이용자이시면 무작정 유심을 바꾸기 전에 KT 안에서 유심칩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앱이 있습니다.

"KT금융 유심 관리" 앱을 다운로드하여주셔서 업데이트를 시켜주고 다시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끝.